blog.betterface


해외 UCC 동영상 리뷰 후기..

웹이야기/웹사이트리뷰
미흡한 외국어 실력이라 상세하게 설명하지 못해, 괜한짓 한것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나름대로 개인적인 호기심을 채우는 선에서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적인 차이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아기,여자와 남자,애완동물,연예인,기이한 볼거리등 일반적인 관심사는 비슷함을 새삼 느꼈습니다. 미국에서 홈비디오가 대중화된것은 VHS방식을 개발한 JVC의 마케팅 영향이 크게 작용했습니다.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으로 비유되던 JVC와 소니의 이야기는 하단에 링크된 글을 보십시오.

블로그의 관련글 - 비디오테잎 이야기

가끔씩 미국교포분들이 한국에 들러 영상변환을 맡기실때, VHS-C방식이 꽤있는것을 보면 아직도 많이 사용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는 비슷한 유형과 연령대의 분들이 만든 홈비디오는 다음세대인 아날로그 8미리가 더 많습니다.
요즘은 출시되지않고 화질도 떨어지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은 지나치게 화질에 구애받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새로 구입하는 것이라면 말리겠지만 보유하고 있으면 활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하긴 세월이 그만큼 지났으니 기계가 멀쩡할리가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제 경험에 의하면 밖으로 들고다니면서 1주일에 두번 이상 사용하면 예상수명은 길어야 2년...
AS 몇번 들락거리다 배터리도 맛이 하나씩가고 하면 이번에 출시된 캠코더가 아주 좋다던데 하나사자..
이런 심리가 생깁니다.
혹시 먼지가 쌓일 정도로 장농에 오래보관하셨다면 테스트해보고 작동이 되면 사용해보십시오.

영상은 오래 묵힐수록 감동이 더욱 커집니다.
일전에도 말씀드린대로 음성과 결합되고 기억하지 못하는 주변환경과 당시의 정황들이 새롭게 다가와 사진이 주는 감동과 또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외국의 UCC동영상 올리는곳을 많이 리뷰하지는 못했지만 다운로드 받는것이 활성화 되어있고 수익배분과 관련된 곳들은 저작권에 상당히 신경을 써가며 자체적으로 모니터링후에 컨텐츠 영역에 올려줍니다. FAQ를 살펴봐도 음악사용등에 관한 라이센스여부와 업로드된 영상의 권리등에 대해 정리를 많이 해놓은 것을 볼수있습니다.
이부분은 점점 수익배분에 관한 경쟁이 예상되는 국내업체들도 많은부분 수용하리라 예상됩니다.
더불어 현재 몇몇 업체가 추진하고 있는 해외진출을 생각하면 이부분이 가장 큰 관건이라 할수 있습니다.
소프트뱅크가 태그스토리에 투자한 이유중에 하나는 저작권 소용돌이에 휘말릴 소지가 없는점을 높이평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도 동영상관련 서비스를 상대적으로 보수적으로 운영하다 저작권 해결이라는 방법론을 가지고 시장에 도전하는 것을 보면 이부분은 음원파동사건과 같이 제작자와 사용자가 서로 반발하는 부분에 대한 사회적인 경험에서 나오는 것이라 할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리뷰 관련글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구글 -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유튜브 -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MSN SOAPBOX -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REVVER -
동영상 올리기 해외 UCC - 메타카페 -
동영상 올리기 일본 UCC - SONY Eyevio - 

마지막으로 영상리뷰인 만큼

프로제작자들이 참여하면 생길수 있는 부류의 영상

Living the Dream - by livingthedream - revver.com
 

이제는 국경도 없이 진기명기를 볼 수 있습니다(아랍어가 나오네요) -metacafe


AmaZing - Click here for more amazing videos


2007년 6월 9일 korea라는 검색어로 제일 많이본영상  Free Hugs in KOREA -  youtube



Flag Counter